본문 바로가기

해외 관광지 소개

[해외여행 국가 알아보기 3탄, 베트남 하노이]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1. 주요 관광지

1) 호안키엠 호수(Hoan Kiem Lake): 하노이의 중심부에 위치한 호안키엠 호수는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역사적인 중요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호수 주변을 산책하며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거대한 거북이 동상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호안키엠 호수


2) 호아 로 감옥 박물관(Hoa Lo Prison) :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교도소로 과거 포로수용소였습니다. 현재는 교도소로는 사용되지 않고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19세기 말 프랑스 식민 정부가 항불 투쟁을 하는 베트남 사람들을 잡아서 고문을 하였던 장소였으며 이로 인해서 베트남 전쟁 기간 동안 미군 포로를 수용하여 하노이 힐턴이란 별명이 붙었습니다. 현재는 베트남의 역사와 관련된 전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베트남 전쟁 시기에 관련된 장면과 사실을 배울 수 있는 장소입니다.

3) 하노이 올드 쿼터(Hanoi Old Quarter): 하노이의 올드 쿼터는 현지 문화와 역사적인 건축물로 가득한 지역입니다. 이곳을 돌아다니며 전통적인 상점, 거리 음식, 미술관, 식당, 바 등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하노이 올드쿼터


4) 서호 (West Lake): 떠이 호수 주변을 자전거로 돌아다니며 하노이의 자연 경관과 도시의 일상 생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휴식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서호

5) 베트남 전쟁박물관(Vietnam Military History Museum): 하노이에서는 베트남 전쟁의 역사와 관련된 박물관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전시물과 사진, 전투기, 탱크 등을 볼 수 있으며, 베트남 전쟁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