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관광지 소개

[해외여행 국가 알아보기 2탄, 태국 방콕]

태국 방콕은 태국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로, 다양한 관광 명소와 활동으로 유명합니다.

1. 주요 관광지

1) 왕궁과 왓 아루얏(Bangkok Grand Palace and Wat Arun) : 왕궁은 태국의 국왕의 거처로 사용되었던 역사적인 건물로, 화려한 건축물과 궁전, 사원들이 있습니다. 왓 아루얏은 차이프라야 강에 위치한 아름다운 사원으로, 특히 태국에서 가장 유명한 사원 중 하나입니다.

Grand Palace

2) 왓 포(Wat Pho): 왓 포는 방콕에서 가장 큰 사원으로, 대표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여기에는 거대한 레클라이닝 부처상인 '리잔 숙 호'(Reclining Buddha)가 있는데, 이는 전체 길이가 46m에 달합니다.

Reclining Buddha

3) 차오프라야 강(Chao Phraya River):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하는 보트 여행은 방콕의 관광 명소를 탐험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강을 따라 편안한 크루즈를 타거나, 강 건너편의 도시를 이동하는 퍼블릭 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플로팅 마켓(Floating Markets): 방콕 근처에는 유명한 플로팅 마켓인 '담무역 플로팅 마켓'(Damnoen Saduak Floating Market) '암푸와 코헤 프로크 플로팅 마켓'(Amphawa and Khlong Lat Mayom Floating Market)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보트 위에서 신선한 과일, 음식, 공예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Floating Markets

5) 쿤링 쇼(Khlong Tours): 방콕의 쿤링(양떼를 이용한 배) 투어는 전통적인 태국의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쿤링을 타고 강가의 전통적인 집과 논을 지나며, 태국의 농업 및 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6) 숙소와 쇼핑몰(Boutique Hotels and Shopping Malls): 방콕에는 유니크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하는 숙소와 현대적인 쇼핑몰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숙소로 유명한 지역으로는 방콕의 한강 지역, 실론 지역 등이 있습니다.

7) 카오산로드(Khaosan Road) : 방콕의 관광지로 유명한 거리로, 백팩커들과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거리는 주로 저렴한 숙박 시설, 레스토랑, 바, 클럽, 가게 등이 밀집해 있는 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오산로드는 1980년대부터 백팩 여행자들의 중심지로 알려져 왔습니다. 다양한 국가에서 온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이 모여 국제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방콕에서 저렴한 가격에 숙박하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오산로드는 유명한 호텔이나 리조트보다는 주로 게스트하우스, 호스텔, 저가의 숙박 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거리에는 다양한 식당이 있어 태국 음식 뿐만 아니라 서양식 음식, 해산물, 과일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거리 상점에서는 옷, 악세서리, 소지품, 기념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카오산로드는 활기를 더하며, 다양한 바와 클럽이 영업을 시작합니다. 음악, 춤, 음료를 즐기며 밤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밤 시장이 열리는 경우에는 거리가 더욱 분주하게 되며, 다양한 상품과 음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오산로드는 태국에서의 첫 여행이나 저렴한 숙박과 음식을 찾는 백팩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현지 문화와 전통적인 태국 분위기를 경험하고 싶은 관광객들에게도 매력적인 장소입니다. 그러나 너무 시끄럽고 혼잡한 분위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다른 조용하고 고급스러운 지역을 탐색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물론, 방콕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박물관, 공원, 시장, 스트리트 푸드 등 탐험할 가치가 있는 관광 명소와 활동이 많이 있습니다. 방콕을 방문할 때는 여유롭게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경험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2. 주요 맛집 소개 

방콕은 다양한 맛과 음식으로 유명한 도시로,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많은 맛집이 있습니다. 다음은 방콕에서 인기 있는 맛집 중 일부를 소개합니다:

1) 가간(Gaggan): 가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인도 음식 레스토랑입니다. 이곳에서는 창조적인 인도 요리와 현대적인 요소가 조화를 이루며, 다양한 맛과 텍스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남(Nahm): 남 방콕에서 미슐랭 가이드의 스타를 받은 태국 음식 레스토랑입니다. 전통적인 태국 요리를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태국 음식의 정통성과 창의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3) 제이파이(Jay Fai): 제이파이는 방콕에서 소문난 가족 운영의 스트리트 푸드 레스토랑으로, 미슐랭 가이드에서도 소개되었습니다. 제이파에서는 태국 요리의 정통성을 지키면서도 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방콕에는 다양한 요리와 음식을 제공하는 맛집이 많이 있습니다. 방콕을 방문할 때는 현지인들의 추천이나 여행 가이드북을 참고하여 다양한 맛집을 탐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