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2018.12 중국 샤먼 여행

중국 샤먼 구랑위 길거리 음식) 창펀/굴전/지엔빙/굴구이/치즈왕감자/망고떡

안녕하세요 꾸꾸댁입니다.
아기자기한 중국 샤먼의 구랑위, 마치 한국의 제주도 같은 느낌입니다.
중국 내륙이지만 대만과 가까워 대만의 치즈왕감자, 펑리수, 밀크티가 있고
젊은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아기자기한 숙소와 트렌디한 차(tea) 가게가 많네요!

오늘은 제가 중국 샤먼 구랑위에서 먹어본 길거리 음식들을 소개해드릴게요 :)


구랑위 메인광장으로 오시면, TV에서도 많이 본 창펀/터키아이스크림/치즈왕감자 삼총사가 한 건물에 있습니다.

창펀과 치즈왕감자는 줄 서서 먹어야 하는데, 둘 다 맛있어요..... 고수 못 드시는 분은 창펀 주문할 때 “부 야오 샹차이!”라고 꼭 말씀하세요 ㅎㅎㅎ

홍콩에서 처음으로 창펀을 먹었을 때 쌀피가 두껍고 살짝 질김이 있어 그 뒤로 창펀은 잘 찾지 않았는데요,
얼마 전 광동 음식 다큐멘터리에서 본 정보에 따르면 창펀도 지역에 따라 조리방법이 다르다고 합니다 ㅎㅎㅎ

결론은, 구랑위에서 줄 서서 먹은 창펀은 “부들부들하고 후루룩 부드럽게 넘어가는 맛”이에요. 함께 담아진 소스(국물)도 부담감없구요. 중국음식 좋아하면 잘 드실 수 있어요!

창펀 가격은 한 그릇에 10위안 (한화 약 1,600원)


두 번째 길거리 음식은 대만 치즈왕감자에요.
튀겨낸 감자에 속 안은 으깬 감자처럼 정말 부드럽고... >~<
해산물 / 고기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구랑위는 해산물이 주류니까 해산물로 선택했어요!
여러 가지 자그마한 해산물 토핑에 마지막은 치즈 소스를 듬뿍 부어줍니다.
맛은 그냥 핵JMT...ㅋㅋㅋㅋ 맛없을 수가 없죠 ㅠㅠ

줄 서서 기다리고 있으면, 메뉴판 든 직원이 오는데 그 직원한테 먼저 주문하고 결제하면 됩니다.

가격은 해산물은 30위안 (한화 약 5,000원), 고기는 20위안입니다. (한화 약 3,300원)


세 번째는 굴전!

파는 곳은 메인광장 주변으로 여러곳이 있는데 줄 선 곳 가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ㅋ

저도 아무 데나 줄 긴 곳 가서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한국의 굴전은 굴 하나씩 부쳐내는데, 여긴 굴이 작아서 그런지 부침개처럼 여러 개를 하나로 부쳐줘요, 위에는 칠리소스, 무채를 올려주는데 굴전과 함께 먹으면 됩니다 ㅎㅎㅎ

맛은 한국의 굴전+칠리소스 맛인데 한국보다 훨씬 싼 가격에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가격은 15위안 (한화 약 2,500원)


네 번째는, 지엔빙입니다.
지엔빙은 요즘 방송에서 많이 나오고 한국에서도 점점 파는 곳이 늘고 있는 것 같아요.
얇게 펴 바른 밀가루에 튀김, 양상추, 오이와 같은 야채에 기호에 따라 다른 재료도 추가해서 먹는데
구랑위 지엔빙 스타일은 조금 독특했어요.
해산물이 많이 나오는 지역이라 그런지 가다랑어포같은것도 넣어줘서 이색적이었습니다.
음 제 입맛엔 조금 낯설었네요. ㅠㅠ

가격은 20위안 (한화 약 3,300원)


다섯 번째, 굴 구이
4개에 10위안으로 가격이 무척 싸요... 양식 굴이지만 한국에 비해 매우 저렴하므로 굴 좋아하면 꼭 드셔보세요.
위에 마늘 다진 거랑 고추, 쪽파 같은 것도 올려서 구워줍니다.


마지막 망고떡
망고떡을 제외한 위에 소개한 길거리 음식은 모두 메인광장에서 맛 볼 수 있구요,
망고떡은 위치가 좀 떨어져 있어서 지도 보고 찾아가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우연히 숙소랑 가까워서 숙소로 돌아가는 김에 먹어봤는데요... 맛은 음... 그냥 그랬어요... '_'
신서유기로 유명해졌다는데 사실 신서유기가 맛집 소개 프로그램은 아니잖아요 ㅠㅠ
방송으로 한국인들한테 유명해진 것 같은데 그냥 은은하게 망고 향이 나는 떡이에요. 특별한 거 없어요.
지나가는 길에 있으면 하나 사서 심심할 때 먹기 좋은 음식이에요. 
그러니 굳이 힘들게 찾아가서 먹진 않아도 될 것 같아요.

가격은 3개 10위안 (1,600원)

이상으로 중국 샤먼 구랑위 길거리 음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제 정보가 도움 되셨다면 공감 하나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